2025/01/27 3

[The Brix] 호치민 분위기 깡패 레스토랑!

오늘은 멋진 레스토랑 한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낮에 가서 맛있는 브런치를 드셔도 되고 저녁에 가서 맛있는 칵테일과 함께 분위기를 만끽 하셔도 되는 곳입니다. 타오디엔에 있는 'The Brix' 입니다.  더 브릭스는 타오디엔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영장이 있는 저택 가정집을 개조해 만들었습니다.  음식도 맛있고 칵테일도 꽤 괜찮게 만들어서 친구들과의 멋진 시간이나 데이트에 어울리는 곳입니다.  저희는 4명이 가서 이것저것 시켜 보았습니다. 그릴연어, 버거, 그릴 타이거새우, 버섯스파게티, 치킨샐러드 등을 맥주와 함께 시켰는데 맛이 꽤 괜찮았습니다.   DJ 가 낮에도 음악을 틀어주셔서 분위기도 좋았구요~ 다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비가 많이 와서 야외 테이블을 이용하지 못하는게 많이 아쉬웠었습니다. ..

호치민 맛집 2025.01.27

베트남 입국시 소지할 수 있는 현금 및 주류 등 면세품 한도

오늘은 베트남 입출국시 소지할 수 있는 현금 및 물품 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베트남 입국시 현금 소지는 미화 5천불 / 베트남동 1,500만동(약 85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이 이상 소지하다 공항에서 적발되면  벌금을 내야하니 현금은 일행과 한도에 맞게 나워서 소지후 입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가지고 나갈 수 있는 미화는 최대 1만불입니다.  한국에서 1만불 가지고 나갈 수 있으니 베트남도 1만불 들고 갈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나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술 : 20도 이상: 1.5리터 / 20도 미만: 2.0리터 / 맥주 등 알코올음료: 3.0리터    *단, 여행자가 병, 통, 캔 등 봉인된 용기에 반입하고 그 용량이 면세량을 초과하는 경우, ..

호치민 관광 2025.01.27

호치민 떤선녓공항에서 숙소까지 그랩으로 가기! (자세히!)

오늘은 호치민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까지 갈때 그랩을 이용하여 가능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세계 모든 공항이 그렇지만 공항주변에는 손님에게 바가지를 씌우려는 드라이버들이 득실거리니 매우 주의를 해야합니다. 떤선녓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로 이동할때 누가 마중 나와주지 않는한 현실적으로는 택시와 그랩 둘 중에 하나 입니다.  이중 택시는 'VinaSun(비나선)'이나 'MaiLinh(마이린)'이 그나마 믿을만하지만 북적거리는 공항에서 비나선 택시만 골라타기도 어렵고 말도 잘 안통하는 경우가 많아서 골라 타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렵게 탔다고 하더라도 1천원도 안하는 공항을 나갈때 내는 이용료를 과하게 받는다던지 거스름돈을 제대로 안준다던지 하는 많은 위험 요소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가장 추..

호치민 관광 2025.01.27